강황은 흔히 카레라는 음식을 통해서 섭취를 하게 되는데요. 카레의 주원료가 '강황'입니다.
인도에서는 카레가 주음식이라 카레를 자주 먹으니 당연히 강황도 자주 섭취하게 되는데요.
면역력을 높여주는 강황의 장점과 효능, 그리고 검증된 효과에 대해서 확실하게 정리해 보겠습니다.
강황의 중요한 역할도 아래에 정리해 두었으니 맛있는 카레를 통해 면역력도 챙기고 건강도 챙겨보시기 바랍니다.
카레의 원료 '강황'이란?
강황은 인도 사람들의 건강과 장수의 비결이라고 할 만큼 그 효능과 효과가 입증이 되었는데요.
강황은 인도나 중동 및 동남아시아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인기 있는 향신료입니다.
강황은 생강과에 속하며 밝은 노란색과 독특한 향으로 유명하기도 합니다.
강황은 약효의 효과도 있어서 수천 년 동안이나 사용되어 왔으며 현대 연구에 따르면,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이 있다고 합니다.
한국에서는 '울금'이 '강황'과 같이 효능이 비슷한 걸로 알려져 있습니다.
강황의 효능은 무엇이 있을까?
강황은 '커큐민'이라는 성분 덕에 우리 몸에 많은 이점을 주는데요.
강황은 아래와 같은 효능이 있습니다.
항염증에 아주 좋다!
강황에 들어있는 커큐민 성분은 항염증의 역할을 하는데요.
커큐민 성분이 신체의 염증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커큐민 성분은 심장병, 당뇨병 및 암과 같은 만성 질환의 위험을 줄이고, 관절염과 같은 염증성 질환의 증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항산화 효능이 뛰어나다!
강황은 또한 항산화 특성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는데, 이는 활성산소로 인한 손상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세포를 손상시키고 만성 질환의 발병에 기여할 수 있는 불안정한 분자인 자유라디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해 주는 역할을 하는데에 뛰어나다고 하니 당장이라도 카레 해 먹어야겠어요.
요리로 쉽게 섭취할 수 있다!
강황은 간단한 요리를 통해서 쉽게 섭취할 수 있는 다재다능한 원료입니다.
카레나 밥 요리 및 수프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며 고기나 생선, 야채 맛을 내기 위해서도 사용이 됩니다.
고수나 생강 같은 다양한 다른 향신료를 보완하는 약간 씁쓸하고 따뜻한 풍미가 있는 원료입니다.
강황과 한국의 울금은 어떤 차이가 있을까?
한국에서는 시중에 판매되는 대부분이 '울금'입니다.
'강황'과 '울금'은 같은 과에 속하며 둘 다 '커큐민' 성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강황'과 '울금'의 차이점이라고 하면,
강황은 매운맛보다는 쓴맛이 강한 편이고 따뜻한 기운의 성질을 가지고 있는 반면에
울금은 차가운 성질로 구분한다는 특성이 있습니다.
내 몸을 건강하게 도와주고 활기차게 해주는 강황!
면역력을 높여주는 강황의 효능과 검증된 효과에 대해서 쉽고 확실하게 정리해 보았는데요.
많은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다음시간에는 강황을 활용한 간단한 요리들에 대해서 소개해보겠습니다.
댓글